고려대학교 의과대학 김현 교수,

72회 대한해부학회 학술대회 학술상 으뜸상 수상



 


고려대학교 의과대학(학장 윤영욱) 해부학교실 김현 교수가 지난 10 19일에서 21일간 대구 인터불고 엑스코에서 열린 제72회 대한해부학회 학술대회에서 학술상 최고상인 으뜸상을 수상했다.

 

대한해부학회는 1947년 창립된 전통 있는 국내 해부학 연구분야 학술단체로, 김현 교수는 평생을 해부학 연구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으뜸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현 교수는 2003년부터 10년간 21세기 프런티어 뇌기능활용 및 뇌질환 치료기술 연구사업단 코아퍼실리티 총괄과제 책임자로 참여하여 첨단 조직 해부학 관련 연구 기술 지원을 수행하는 등 뇌과학 연구의 질적 향상에 힘썼다. 2018년에는 한국연구재단 국책연구본부 뇌·첨단의공학단장으로, 국가 과학발전에 기여하였다.

 

연구 분야에서는 280여 편의 논문을 국내외 학술지(SCI 216)에 발표하였으며, 우울증 관련 신경해부학적 연구에 집중하여 영향력 있는 연구결과를 유수의 학술지에 발표하고 있다.

 

김현 교수는 다수 연구에서 뜻깊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도움 주신 국내외 공동연구자들과 대한해부학회 관계자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고려대 의과대학, 해부학회, 국가기관 등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대한해부학회의 위상 제고에 더욱 기여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의료원뉴스 : 2022-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