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4단계 BK21 융합중개의과학교육연구단

QUICK MENU
  • 로그인
  • 사이트맵

Korea University

KU Graduate Program for Convergence & Translational Biomedicine

인사말

BK21 사업은 대한민국의 국제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제고하기 위하여 지난 1999년 이후 성공적으로 지속되어 오고 있는 정부의 연구중심 대학원 육성사업입니다, 우리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은 BK21 최초 출범 시부터 중단 없이 사업에 참여하여, 현재 4단계에 이르고 있는 20여 년 간 눈부신 양적 질적 성장을 기록하며 전문 인재를 배출해오고 있습니다. 2012년 기반 학과인 대학원 의과학과를 설치하고, 직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BK21 융합중개의과학 교육연구단”을 성공적으로 운영해오고 있으며, 연구와 교육의 선진화를 위한 대한민국 의과학 대표기관으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인류는 생명을 위협하는 각종 질병의 위협에 직면해 있습니다. 효과적인 예방과 치료를 통해 이에 대응하기 위하여, 그 학문적 근간을 이루는 의과학의 발전이 절실한 21세기입니다. 우리 BK21 융합중개의과학 교육연구단은 의학, 생명과학, 공학, 데이터과학 등 관련 제 분야의 연구를 융합하고 중개 실용화를 목표로 교육을 실시하는 등 의과학 고도화를 일궈내도록 불철주야 매진 중에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양성되고 있는 창의적인 의과학 인재들은 각 분야로 활발히 진출하여 대한민국의 미래 동력으로 제 몫을 다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미래에 우리 교육연구단은 선진 대학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연구중심 교육기관으로 발돋움하리라 확신하며, 배출한 우리 미래 인재들이 국내 뿐 아니라 세계 곳곳에서 의과학의 발전을 선도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현재 우리 교육연구단은 기초와 임상 전공을 망라한 40여 명의 유능한 교수들이 우수한 인재 양성과 연구역량 향상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의과학 분야의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신진 연구진을 적극적으로 충원하여 선진 기관 대열에 들어설 만반의 대비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 교육연구단은 의과학 연구와 교육에 관심을 지니신 어려분의 응원과 격려에 힘입어, 21세기 의과학 발전을 통하여 인류 질병의 치료와 예방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나갈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BK21 융합중개의과학 교육연구단장 유임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