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광민 대학원생,

2024년 4단계 BK21 사업 우수 대학원생 국제공동연구 지원사업 선정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의과학과 석박사통합과정 유광민(지도교수의료정보학교실 최정민 교수학생이 ‘2024년 4단계 BK21 사업 우수 대학원생 국제 공동연수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해당 사업은 글로벌 역량을 가진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BK21 참여 대학원생에게 국외 연수 기회를 부여함으로써국제기관과의 공동 연구를 장려하고높은 수준의 연구업적 창출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유광민 학생은 오는 7월부터 1년간 미국 예일대 의대에서 멀티오믹스 분석 기반 삼중음성 유방암 치료 표적 발굴 및 예후 예측 모델 구축’(지도교수: John Wysolmerski, MD)을 주제로 연수하게 된다.

 

지도교수 최정민 교수는 본 국제 공동연수는 삼중음성 유방암의 조기 진단법 및 신약 개발에 실마리를 제공해 환자들의 삶의 질을 크게 향상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국제적 수준의 연구기관들과 지속적인 공동연구 및 연수를 진행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세계적 수준의 연구성과로 국가의 과학 발전 및 경제 성장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4단계 BK21 사업(기간: 2020년 9~2027년 8)’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연구중심대학을 육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인재 양성 지원사업으로대학원생이 학업과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연구장학금 및 신진연구인력 인건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뉴스:2024-06-26

*관련뉴스 : 메디컬프라임